8 min read

[글루코핏 후기] 3kg 감량에 성공한 직장인 권윤환님의 글루코핏과의 3개월 여정

[해당 후기는 회원님께서 자발적으로 전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작성한 후기입니다!]

글루코핏 매니저 May : 안녕하세요 윤환님, 먼저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에 대해 너무 좋게 이야기 해주시려기 보다는 최대한 솔직한 답변을 해주셔야 저희도 개선하고 나중에 참여하실 분들도 더 많은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으니 솔직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웃음)

윤환님 : 넵 물론입니다.

글루코핏 매니저 May : 자 그럼 먼저 글루코핏에서 어떤 점이 좋으셨나요?

윤환님 : 먼저 제가 신청한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려야 할 것 같아요. 저는 이제 4년차 직장인인데요, 한번도 살이 막 쪄본적이 없는 사람이었어요.

글루코핏 매니저 May : 살이 한번도 쪄본적 없다.

윤환님 : 네 맞아요, 그런데 직장인이 되고 오래 앉아 있고, 스트레스 받고, 회식을 하다보니 어느새 4-5kg 가 쪄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잔 것 같은데도 힘도 없고, 왠지 모르게 요즘 기력도 많이 떨어진 것 같아서 처음에는 단순히 살이 쪄서 그런건가 했는데 서른살을 훌쩍 넘어가다 보니 여러 건강 상에 문제가 생기는 것 같더라구요

글루코핏 매니저 May : 네네

윤환님 : 글루코핏은 과학적인 수치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다른 PT 선생님들이나, 유튜버들이 이게 좋다더라 저게 좋다더라 하는 것이 아닌 제가 진짜 제대로 건강하게 살고 있는지, 왜 살이 찌고 있는지를 알려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제 직업이 또 데이터 쪽 일이라서 제 몸을 수치로 보고 싶은 것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글루코핏 매니저 May : 저희도 윤환님과 함께 하면서 즐거웠던 점은 스스로 식단과 실험들을 차곡차곡 기록하고 비교대조 하면서 저희에게도 공유해주셨던 점인데, 혹시 다른 분들께 공유 한번 해주실 수 있을까요?

윤환님 : 네 물론이죠

일단 식단은 이런식으로 스스로 정리했어요

제가 글루코핏 코치님과 함께 진행했던 재미있는 실험들도 몇개 공유드릴게요.

제가 떡볶이를 너무 좋아한다고 이건 꼭 잘 맞는지 확인해보고 싶다고 말씀드렸더니, 코치님께서 프로그램 시작 3일되기 전까지는 먹던대로 혹은 좋아하는 음식 먹어봐도 된다고 하셔서 3일차 되는날 한번 먹어보았습니다 ㅎㅎ

혈당이 바로 난리가 났습니다.. 스파이크 기준이 +30인데 저는 +90mg/dL까지 오르고 또 떨어지는데 세시간이나 걸렸으니까 저에게 최악의 음식이었던거죠 (웃음)

한편으로 마음이 아팠지만, 오히려 이 숫자를 보고 나니까 '진짜 안좋구나' '진짜 조절해서 먹어야겠다' 하는 생각이 바로 피드백, 성적표처럼 날아와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저 헬스 PT도 10회 받아보았는데, PT쌤들이 이거 안좋으니 먹으면 안된다고 말씀하시는데, 사실 안좋은것, 살찌는 음식인것 우리 모두 알잖아요? 몰라서 안먹는게 아니라 알아도 먹는건데 이렇게 바로 숫자가 [너 살찌고 있어] [으악] 하고 알려주니까 확실하게 알게되었던 점이 좋았어요.

글루코핏 매니저 May : (웃음) 맞아요. 저도 처음에 소금빵 먹었을때 윤환님이랑 같은 반응이었어요. 또 다른 실험은 어떤 것이 있었나요?

윤환님 : 네 하나만 더 공유해드리자면, 이번엔 건강한 실험이에요. 제가 재택을 하면서 스타벅스에서 일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스타벅스 치아바타를 종종 먹습니다. 이것으로도 실험을 해보았죠.

일단 글루코핏의 매력은 내가 먹고 싶은 것을 제한하고 무조건 굶기지 않는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한달간 진행되는 강의에서도 코치님께서 말씀해주시지만 먹고 싶은 것 평생 참을 수 없고 언젠가는 터지는데, 먹으면서 조합을 통해 혈당 반응을 조절하고 살을 빼는 지속가능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점이 좋았어요.

글루코핏 매니저 May : 점점 너무 찬양조로 가서 걱정됩니다..

윤환님 : (웃음) 저는 이미 뭐 글루코핏 진성팬이라서 어쩔수가 없습니다. 아무튼 그래서 치아바타와 함께 다양한 실험들을 진행했어요. 그 중 가장 효과적이었던 것은 치아바타를 먹고 스쿼트 30회 하기 였는데 겨우 스쿼트 몇개 했을 뿐인데 혈당이 잘 조절되었어요.

두번째로는, 방울토마토를 먹고 치아바타를 먹는 것은 최고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었어요.

글루코핏 매니저 May: 맞아요. 저도 방울토마토 기법 매일 사용합니다 (웃음)

윤환님 : (웃음) 이건 사실 전국민이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너무 효과가 좋아요. 그래서 솔직히 말하면 한달간 제가 막 힘들게 한게 뭐가 있나 하면 딱히 없어요. 죽도록 운동하지도 않았고, 먹고 싶던 것들을 많이 참지도 않았어요. 그런데 결과가 좋으니 글루코핏 진성팬이 안될 수가 있나요.

글루코핏 매니저 May : 처음 뵀을때보다 확실히 뭔가 슬림해지신 것 같은데, 인바디 수치 한번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윤환님 : 네네, 이 사진인데요, 일단 아쉬운 것은 시작할때 인바디를 못찍고 중간에 재서 1.1kg 감량 밖에 사진으로 안남아서 좀 아쉬워요. 첫 2주간 많이 빠졌는데!

글루코핏 매니저 May : 감사합니다. 그러면 혹시 글루코핏에서 개선되어야 할 점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윤환님 : 음.. 아! 맨 처음에 기기를 부착할때 조금 무서웠던 것 같아요.

글루코핏 매니저 May : (빵터짐) 혹시 그 사진도 공유해도 괜찮을까요?

윤환님 : ㅋㅋㅋㅋㅋㅋㅋㅋ 네네, 그래도 코치님이 저희 회사 앞 카페까지 와서 부착해주셔서 했지 이거 혼자였으면 절대 못했을 것 같아요.

글루코핏 매니저 May : 아 잠깐 짤막 홍보하자면, 이제 글루코핏은 같은 회사에서 3인 이상이 신청하면 의사 선생님이자 글루코핏 코치님이 직접 회사까지 찾아가서 부착해드립니다.

윤환님 : 네 ㅎㅎ 그것도 편했던 것 같아요. 회사 점심시간에 동료들이랑 같이 붙이는 것도 재밌고. 아무튼 처음에 측정기 부착할 때 무서웠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글루코핏 매니저 May : 소중한 시간 내서 전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